Darksiders Genesis
세상이 창조된 이후 평의회가 모든 존재의 균형을 유지해 왔습니다. 이 평의회의 명령은 평의회에 자신을 바치고 엄청난 힘을 받은 기수와 네피림(천사와 악마의 부자연스러운 연합으로 생긴 강력한 존재)이 수행합니다. 하지만 이 힘은 비극적인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기수에게 그들의 새로운 힘을 사용해 동족을 제거하라는 명령이 내려온 것이죠. 그리고 이어진 것은 에덴에서 일어난 피로 얼룩진 전투였으며 이 전투에서 평의회의 의지를 따르는 기수가 네피림을 말살해버립니다. 에덴에서 벌어진 일이 진정되기도 전에 전쟁과 분쟁은 새로운 임무를 부여받습니다. 속임수와 기만으로 가득한 악마의 왕인 루시퍼가 지옥 전역의 상급 악마에게 힘을 부여해 균형을 깨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었습니다. 전쟁과 분쟁은 이 상급 악마를 사냥하고 정보를 수집하며 종국에는 균형을 깨고 만물을 흩트리려 하는 악마의 음모를 저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