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에피소드에서는 어둠의 대리인 스크래치(Mr. Scratch)에 맞서는 Alan Wake의 이야기가 그려집니다. 아름다운 애리조나를 무대로 사악한 적들과 강력한 무기가 등장하며 스토리는 긴박감 넘치게 전개됩니다. 도전적인 요소와 즐거움의 요소도 더해져 이미 원작을 즐긴 플레이어라면 새로운 경험을 위해 절대 놓쳐서는 안될 작품입니다. 또한 Alan Wake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에게는 훌륭한 입문서가 될 것입니다.스토리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악마를 쓰러뜨려 목숨을 돌려받고 현실을 바꾸기 위한 싸움에 나서게 됩니다. 액션 요소가 강화된 아케이드 모드에서는 빛의 원리를 사용한 격투를 벌이며 동이 틀 때까지 살아남기 위해 친구와 순위 경쟁을 벌여야 합니다. 과연 여러분은 새벽을 맞이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