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 Follow The Light는 스토리가 중심이 되는 일인칭 어드벤처 퍼즐 게임으로, 혹독한 북부를 헤쳐 나가는 개인의 위험천만한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가족과 재회하고 평화를 찾기 위해 Will은 끝없는 바다를 항해하고, 수많은 도전에 맞서고, 궁극적으로는 진정한 자신을 발견해야 합니다.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 이 게임에서는 북부 바다 외딴섬의 등대지기인 Will이 되어 플레이하게 됩니다. 혼자서 근무하던 Will에게 예기치 못한 무전 메시지가 도착해 일상을 깨뜨리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갑작스러운 재해가 고향을 덮쳐, 외동아들이 실종되었다는 소식이었죠. 아들을 찾아 나서기로 마음먹은 당신은 요트 Molly를 타고 위험한 북부 바다를 항해하는 모험을 시작합니다. 열심히 아들을 찾아보지만, 더 많은 의문만이 생기죠. 당신과 아버지 사이에 숨겨진 진실은 무엇일까요? 당신의 사랑하는 아내는 어디 있을까요? 도대체 당신의 가족에겐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답은 가혹한 북부 환경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오직 바다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는 버려진 섬, 개 썰매를 타고 횡단할 수 있는 산맥, 이제 폐허에 둘러싸여 오직 도보로만 갈 수 있는 집 등을 탐험하며 그 답을 찾아야 합니다. 여정을 진행하는 동안, 자신에 대한 진실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그 진실이 마음에 들지, 아닐지는 알 수 없지만 말이죠. 이 모든 것이 당신의 아들을 구하기 위해서입니다... ... 아니, 어쩌면 자신을 구하기 위해서일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