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lters: Last Variable
참고: 본 DLC는 과학자 얀이 행성에 남는 엔딩 이후의 이야기입니다. 평균 플레이 타임은 약 20시간입니다. The Alters의 다음 이야기, 그 주인공은 과학자 얀(들)입니다 과학자 얀은 마침내 자신의 진정한 사명을 좇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얀들이 떠나갈 때, 얀은 새 전문가 팀을 이끌기 위해 행성에 남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네, 이 팀원들 모두 얀이 자기 자신을 분기해 직접 만들어 낸 존재들입니다. 오아시스라는 수수께끼를 풀어내려면 같은 뜻을 품은 과학자 얀 얼터들의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답을 내놓을 수 있는 건 이 팀 외에는 없습니다. 우주 한복판에서 자연이 어떻게 살아남는지 연구할 수 있다는 건 평생에 한 번뿐인 기회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과학자 얀이 세운 흠 잡을 데 없고 목적이 뚜렷한 계획이 지질학자나 생물학자, 화학자, 물리학자 얀에게도 그렇게 명확해 보일지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새로운 지역을 탐사하고 직접 테라포밍하세요 오아시스는 본래 존재해선 안 될 풍요로운 낙원입니다. 이 수수께끼에 사로잡힌 얀은 어떻게든 답을 찾으려 합니다. 비밀을 풀기 위해서는 지도에 펼쳐진 9개 아레나를 모두 테라포밍해야 합니다. 지형이 정답을 내놓을 때까지 계속 밀어붙이세요. 단, 정답에 한 걸음 다가설 때마다 행성은 더욱 걷잡을 수 없는 지진과 방사능으로 되받아쳐 옵니다. 마치 그 너머에 결코 발견해선 안 될 비밀이 도사리고 있는 것처럼 말이죠. 지하 기지를 확장하고 사이클을 견뎌 내세요 가장 큰 난관은 수년에 걸쳐 이어지는 행성의 사이클입니다. 작열하는 태양이 떠오르면 다시 지하로 내려갈 수밖에 없습니다. 제대로 작동하는 지하 기지를 갖추려면 토양 종류에 맞춰 건설 방식을 달리해야 합니다. 새 부품을 만들고, 동면실 등의 신규 모듈을 연구하세요. 이런 모듈을 통해 더 많은 시간을 벌고, 자신이 내린 과학적 결정이 장기적으로 어떤 결과를 낳는지까지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클이 점점 혹독해질수록 동면에 든 대원들의 작업 컨디션마저 서서히 떨어집니다. 새 기술을 개발하고 현장 연구실을 설립하세요 행성이 한 차례 식을 때마다 짧은 시간 동안 극적으로 달라진 지표면을 자유롭게 탐사할 수 있습니다. 테라포밍을 완료한 지형에는 새로운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곳곳에서 보너스를 주는 수집품을 발견하거나, 연구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한층 발전시켜 보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행성에서 새로운 자원을 채취하고 정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한층 전문화된 구조물이 새롭게 등장합니다. 다양한 신규 구조물을 통해 모아 둔 자원을 변환 및 합성해, 그 효과를 한층 끌어올려 보세요. 현장 연구실에서 얼터들에게 새 임무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동면에 든 사이에도 얼터들은 자신의 일을 이어 갑니다. 하지만 노화 앞에 무력해지는 순간이 찾아왔을 때... 과연 얼터들은 지금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