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anigma
TERRANIGMA의 세계 지구는 속이 빈 양면 구체로, 바깥쪽에는 빛의 세계인 라이트사이드, 안쪽에는 어둠의 세계인 다크사이드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다크사이드 마을에는 장난기 많은 청년 아크가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느 날, 아크는 금단의 문을 열게 됩니다. 그리고 그 순간 세계를 뒤바꿀 사건들이 꿈틀대기 시작합니다. 그동안 Terranigma는 감성적인 이야기와 변화로 가득한 여정으로 플레이어들을 사로잡아 왔습니다. 이제 그 마법 같은 경험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왕의 귀환 1995년은 2D 일본식 롤플레잉 장르의 전성기였습니다. 그런 16비트 시대를 대표하는 수많은 명작들 사이에서도 Terranigma는 독창적인 세계관, 경쾌한 전투, 매혹적인 사운드트랙,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특별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그럼에도 이 게임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재출시된 적이 없었습니다. 네, 지금까지는 말이죠! 픽셀로 완성된 아름다움 Terranigma만의 캐릭터들은 저명한 만화가인 후지와라 카무이가 디자인했으며, 그의 정교한 손길로 완벽하게 픽셀화되었습니다. 또한 멋진 사운드트랙은 90년대 최고의 비디오 게임 음악을 꼽는 목록에 자주 이름을 올리고는 하지요. 애잔한 곡이든 경쾌한 곡이든, 모든 트랙은 게임의 주제와 더없이 아름답게 어우러집니다. 전투 시스템 Terranigma는 지금 플레이해도 놀라울 만큼 신선하고, 세련된 느낌을 보여줍니다. 또한 Terranigma는 RPG 특유의 깊이와 액션 게임의 즉각적인 조작감을 독특하면서도 훌륭하게 결합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언제나 아크를 완전히 직접 조작하며, 그의 믿음직한 창을 이용해 찌르기, 점프 공격, 돌진 등 다양한 동작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조심하세요. 적들도 실시간으로 움직이니까요! 창조와 파괴의 회사 90년대 Quintet이 개발한 게임들은 특유의 쓸쓸한 정서와 창조와 파괴라는 반복적인 주제로 플레이어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죠. 하지만 그중에서도 Terranigma는 기술적, 서사적, 완성도에서 최고의 걸작이라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1995년에 이 작품을 놓쳤다면, 이제야말로 진정 특별한 경험을 만날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