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struck Vagabond
우주선 선장이 실수로 2천 년 동안 냉동되어 낯선 은하계에 도착합니다. 다행히 화물을 배달해야 하는 곳은 언제나 있죠. 스타스트럭 배가본드는 스타듀 밸리와 비슷한 분위기의 스토리 중심의 편안한 워크/라이프 시뮬레이터입니다. 농사 대신 우주선을 관리하고 화물을 배달하는 것이 핵심이죠. 우주를 누비며 우주선을 수리하고, 동료들과 관계를 쌓아가다 보면 어쩌면 새로운 삶의 목적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스토리: 주인공은 실수로 2천 년 동안 냉동된 후, 낡아빠진 수송선 한 척만 가진 채 미지의 은하계에서 깨어납니다. 그 배로 은하계 곳곳을 누비며 화물을 배달해야 하는 주인공의 삶은 흥미진진해집니다. 은하계를 탐험하고 개성 넘치는 동료들을 모으면서, 주인공은 점점 커지는 음모에 휘말리게 됩니다. 은하계 중심부에 네 개의 항성계만 한 거대한 보라색 알이 나타나고, 그 안에서 정체불명의 알 같은 생명체들이 은하계에 공포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두 주요 기관인 아말감과 오니리스는 협력하여 이들을 막을 수 없었고, 결국 사건의 한가운데에 휘말리는 고군분투하는 우주선 함장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일자리: 배달 임무를 수행하여 새로운 항성계에 진입하세요. 상자를 하나씩 싣고, 여정을 떠나 목적지에 도착하여 하역하세요. 각 항성계에는 다양한 유료 임무가 있습니다. 오니리스 벤처를 위해 행성을 탐사하고, 건물을 청소하고, 조난 신호를 지원하고, 버려진 함선에서 화물을 회수하고, 잃어버린 짐을 돌려주고, 소행성대를 항해하고, 외계 생명체를 박멸하는 등 할 일이 많습니다. 각 구역에는 숨겨진 업그레이드 유닛이 하나씩 있으며, 조선소에서 더 빠른 엔진, 더 큰 화물 플랫폼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도색 상점에서 함선의 내외부 색상을 원하는 대로 꾸밀 수도 있습니다. 진행 및 관계: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은하계의 네 구역이 차례로 해금됩니다. 새로운 스토리 목표를 달성하려면 특정 장소로 이동하거나 특정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만큼 충분한 자금을 모아야 하며,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이를 달성해야 합니다. 스토리 진행 중 여러 시점에서 새로운 동료들이 합류합니다. 대화를 나누고, 그들의 제안을 받아들이며, 함께 요리하고 술을 사는 등의 교류를 통해 관계를 돈독히 하세요. 그래야만 그들의 모든 스토리를 온전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입 가능한 승무원은 총 9명이지만, 한 번의 플레이에서는 그중 5명까지만 동료로 맞이할 수 있습니다. 모든 승무원의 이야기를 경험하고 싶다면 게임을 다시 플레이해 보세요! (나아가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게임 내 사건들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