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안 스토리
옛 시대의 장관이 되어 현대에도 칭송받을 도성을 만들자! 최고의 도성이 되려는 이 땅에 첫 주민이 찾아왔습니다. 우선 '밥집'과 '찻집'을 세워 주민들의 생활을 풍족하게 만드세요. 계속 발전하면 소문이 나서 이주자가 늘어 떠들썩해집니다. '주사위 굴리기'와 '절' 같은 문화시설도 세워 보세요. 주변에 식물을 심어 풍류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시설이 풍부해지면 여행자가 들릅니다. 숙박 시설을 세워 대접하세요. 때때로 주민을 위협하는 수상한 그림자가… 그럴 때는 음양사의 사자, 정령을 소환해 무서운 요괴를 퇴치합시다. 정령 배치와 전략이 승리의 열쇠! 정령 다루기를 마스터해 도성의 평화를 지키세요. 토지를 개척해 거대한 도성을 만들면 최고의 명성도 꿈이 아니에요. 자, 역사에 이름을 새길 멋진 수도를 만들어 보세요! ▼게임의 흐름 주민을 모집해 인구를 늘리고 가게를 발전시켜 돈을 법니다. 식물과 상성이 좋은 건물을 조합해 땅값을 올리고 도성을 발전시키세요. ▼주민을 늘리는 방법 건물을 늘리거나 땅값을 올려 도성 발전도를 올리면 주민이 옵니다. 또 여행자를 만족시키면 소개를 받기도 합니다. ▼시설 이용하면 돈을 얻으며 주민의 경우 연구 포인트나 능력이 오르기도 합니다. 이용자가 늘면 새로 단장해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시설 조합 상성이 좋은 시설끼리 가까이 배치하면 골목으로 인정받기도 합니다. 발견한 것은 골목 도감에 등록되며 다음 회차 플레이에도 계승됩니다. ▼아이템 주민이나 시설에 아이템을 사용해 강화할 수 있습니다. 시설에 썼을 경우 같은 종류의 모든 시설에 효과가 나타납니다. ▼연말 평가 매년 12월에 도성의 문화도를 심사하며 점수가 발표됩니다. 별을 획득하면 특별 보너스도 받습니다. 5성을 목표로 합시다. ▼도성을 지키자 요괴나 동물이 도성을 습격하기도 합니다. 방위용 시설이나 정령을 부려 격퇴합시다. 적을 쓰러뜨리면 연구 포인트를 얻기도 합니다. ▼엔딩 12년 3월 말이 되면 엔딩을 맞습니다. 지금까지의 자금과 클리어 시 계산된 포인트는 최고 점수로 등록됩니다. 엔딩 후에도 게임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