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a Universalis IV: Wealth of Nations
Wealth of Nations는 대전략 게임 Europa Universalis IV의 두 번째 확장팩으로 무역, 그리고 세계의 부를 어떻게 차지할지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확장팩에서 당신은 무역 분쟁을 은밀히 일으킬 수 있고, 사나포선을 이용해 경쟁국을 약탈하거나 평화협정을 체결해 무역에서 앞서가며 새로운 무역 수도를 건설하여 무역을 지배할 수도 있습니다. 전략의 대가, Paradox Development Studio가 제작한 역사적인 무역, 외교, 전쟁, 탐험 게임에서 대항해시대가 생생하게 되살아납니다. Europa Universalis IV에서는 국가를 다스리며 오랜 세월 존속하는 제국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은밀한 외교적 행동으로 무역 분쟁 야기: 협상 기술을 동원하고 새로운 외교적 방법을 채택해 경쟁국과 타당성 있는 무역 분쟁을 조장하세요. 사나포선으로 경쟁국가 약탈: 과감하게 사나포선을 고용해 경쟁국의 무역품을 약탈하고, 해적 국가와 거래하세요. 하지만 그렇게 할 경우 상대방에게 정당한 전쟁 명분을 주는 것이니 전쟁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새로운 무역 수도를 건설하고 무역력 강화: 같은 대륙의 해안 지역에 국가 수도와 별도로 특정 요새를 주요 무역 도시로 지정하세요. 향상된 내륙 무역 거점: 내륙 무역 거점에 있는 상인들이 국가의 무역 효율과 비례하여 증가한 보너스를 받고, 더 먼 내륙 무역 거점과 거래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동인도회사 설립: 동인도회사를 설립해 무역망을 강화하고, 먼 지역과도 거래하세요. 수에즈, 키엘, 혹은 파나마 운하 등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바다를 가로지르는 새로운 해양 루트를 개척하세요. 힌두 군주로 플레이할 때에는 개인 영양사를 고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