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a Universalis IV: Leviathan
Europa Universalis IV: Leviathan 확장팩에서는 국가를 중앙집권화하고 국력을 모으는 데 필요한 새로운 수단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외교 활동을 통해 강력한 경쟁국과 맞붙고, 새로운 경제적 수단을 통해 속국을 부유하게 만들고, 그 부와 개발도로 기념비적인 수도를 건설하세요. 이 밖에도 Leviathan에서는 식민지와 섭정 등 게임의 핵심적인 기능이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Europa Universalis IV: Leviathan 포함 특징: ◾환심 사기: 다른 국가들의 비위를 맞춰주면서 외교 목표를 달성하세요. ◾새로운 섭정 옵션: 섭정 의회는 가장 힘 있는 지역의 이익을 대변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적합하지 않은 군주의 즉위를 지연시킬 수도 있습니다. ◾식민지 특화: 병력 지원이나 무역에 특화된 식민지를 만들거나 식민지에 자치권을 줄 수도 있습니다. ◾개발도 집중: 속국이나 소유한 영토의 개발도를 수도로 집중해 더욱 강력한 수도를 만드세요. ◾수도 약탈: 평화를 누리고 있는 적의 수도를 약탈해 얻은 개발도로 수도 및 주요 도시를 발전시키세요. ◾인프라 확장: 지역의 역량을 늘려 새로운 건물과 제조 공장을 지으세요. 이러한 방법으로 소형 국가라도 적은 비용을 들여 부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중앙집권화: 사용하지 않은 개혁 포인트를 사용해 정부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토테미즘: 토테미즘을 신봉하는 국가에서는 과거의 지도자를 모신 판테온을 숭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지도자가 생전에 보유했던 능력이 반영된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념비적 건축물: 제국에 경이로운 건축물을 건설하고 확장해 추가 보너스를 받으세요. ◾새로운 유닛 모델: 인도차이나, 인도네시아 및 폴리네시아 국가 등 동남아시아 국가의 새로운 부대 스프라이트를 만나보세요. ◾기타: 적의 지역을 융단 폭격할 수 있는 능력이 추가되며, 금권 국가를 선택한 경우 운송 수단 징집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왕위 계승이 이루어지기 전 여러 도전에 직면하며 정통성을 얻어내려는 후계자들도 지켜보세요.